다이어트! 25일만에 13KG 감량! 하지만…

다이어트 과연 그 끝은 어디인가??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우리동네입니다. 저도 그렇지만 우리 이웃님들도 다이어트를 하시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아마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생 최대의 난제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아무리 겉으로는 아니라고해도 외모를 중시하는 현재사회에 살아남기 위해서나 혹은 건강하게 장수하기 위해서나 다이어트는 항시 필요한 과제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다이어트 힘들게 하시고 계시진 않나요??

만약 현재 다이어트를 하시고 계시다면 힘들게 하시고 계시진 않나요? 저도 한때 다이어트를 엄청 힘들게 한적이 있습니다. 저의 주요 업무가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않아서 하는 업무이다 보니 어느새 제자신이 인식할수 있을정도로 살이 엄청 불어나 있었습니다. 그래서 독한맘을 먹고 다이어트에 돌입했습니다. 저는 성질이 급해서 결과물이 눈에 들어오지 않으면 쉽게 포기하는 편이라 다이어트 초반부터 하루 일식만 하는 단식과 매일 세시간 이상식 조깅을 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동안 정말 힘들었습니다. 식욕과의 싸움도 힘든데 세시간의 운동 또한 저를 힘들게 옥죄어 왔습니다.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며 꾹꾹 참아서 다이어트를 한 결과 시작한지 25일만에 13KG을 감량하는데 성공합니다. 정말 기뻤습니다. 지금생각해도 ㅎㅎ.. 하지만 그행복은 그리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요요가 와서 감량한지 한달만에 원상복구됩니다… 정말 허무했습니다. 그렇게가 힘들게 했는데.. 이리도 쉽게 다시 원상복구 될 줄이야…

이제는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를...

그후로도 두세번 똑같은 다이어트를 해서 감량했다가 다시 찌기를 반복했습니다. 이제 와서 돌아보니 다이어트를 엄청 무식하게 했더라고요. ㅎㅎ 근데 요즘엔 저처럼 다이어트를 무식하게 하지 않고 건강하고 쉽게 하는 방법이 엄청 많이 놔왔더라고요. 그 수많은 다이어트 정보들을 보면서 왜 저렇게 하지 못했을까 하는 후회가 오더군요..ㅎ 수많은 정보들을 정리해보면 일단 운동하는게 최고더라고요. 운동을 하면 먹고싶은거 먹으면서도 다이어트가 되더라고요. 운동이라고해서 과거의 저처럼 세시간씩 조깅하라는게 아니라 잠깐의 시간동안 가벼운 운동.. 예를 들어서 틈틈히 삼분정도 않았다 일어서기, 혹은 시간날때 마다 가벼운 스트레칭, 또는 짬짬히 오분정도 걷기등 꾸준히 할수있는 운동 말이죠.  힘들고 긴시간의 운동보다 짧은시간동한 가볍게 꾸준하게 할수있는 운동이 더 효과가 좋은거 같아요.ㅎ 머 거기에다가 식사량도 조금씩 줄여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있을겁니다.

건강하고 쉬운 다이어트로 꼭 성공하시길..

그래서 이제 다이어트를 성공했느냐?? 안타깝지만 저도 다이어트를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잘 안빠지더군요.ㅎㅎ 그래도 예전처럼 무식하고 힘들게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먹고 싶은거 먹어가며 힘들지 않게 가볍게 운동하며 진행중입니다. 이번글엔 저의 체험을 위주로 말씀드렸는데 앞으로 계속 좋은 정보들을 이웃님들께 공유할까합니다. 어설프더라도 잘 봐주심 감사하겠습니다.ㅎ 저의 글이 다이어트 하시느라 힘드신 이웃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도 건강하고 쉽게 다이어트를 하자고요.(현재 밤 11시..ㅎㅎ) 이웃님들 굿밤하세요..